https://developer.oculus.com/blog/oculus-all-in-on-openxr-deprecates-proprietary-apis/ - v31 부터는 새로운 기능들을 OpenXR 확장으로 제공하고 Full Support ㅤ→ Passthrough API를 포함해서 앞으로 모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선호 API가 될 것 ㅤ→ 오큘러스 개발자 사이트에서 OpenXR로 개발 및 QA 지원 - 기존 Oculus Mobile & PC API 도 계속 동작은 하지만, Compatibility Support 단계로 변경 ㅤ→ 2022년 8월말부터 지원단계도 중단 예정. (동작은 하지만 지원은 없음) - Unity용 Oculus XR 플러그인도 지속 지원하고, Unity용 OpenXR 플러그인이 2022년초 공식 지원될 예정 - Unreal용 Oculus VR 플러그인도 OpenXR백엔드로 이관 예정(기존 CAPI/VRAPI 이용). Epic과 협력해서 공식 OpenXR을 통해서 Oculus 기기를 지원하게 지원 예정 - MS, Steam, HTC 등을 포함해서 모두 OpenXR로 합쳐지고 있음 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