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News

제목ElasticSearch를 둘러싼 AWS와 Elastic의 대립2021-01-26 13:57
작성자 Level 10

https://blog.opsnow.com/35 

Elastic과 AWS가 Elasticsearch를 두고 오래 전부터 대립해온 끝에 Elastic이 결국 SSPL을 채택함으로써 Elasticsearch는 더 이상 오픈 소스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Elasticsearch와 Kibana가 더 이상 오픈 소스가 아님을 의미합니까?

예. OSI에서 SSPL 또는 Elastic 라이선스를 승인하지 않았으므로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더 이상 Elasticsearch 또는 Kibana를 오픈 소스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Free & Open” 그리고 라이선스에 대해 직접 이야기 할 때는 “소스 사용 가능” 이라고 설명합니다. 놓친 부분을 발견한 경우에 알려주시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지칭하기 위해 오픈 소스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혼동을 피하기 위해 선택했지만 “Open”및 “Free and Open”이라는 단어를 계속 사용할 것입니다. 이는 제품이 무료라는 사실을 설명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GitHub의 개방형 협업 참여 모델에도 적용됩니다. 우리는 오픈 소스 투명성, 협업 및 커뮤니티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