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즘 한창 핫한? 라면계의 신성! 오뚜기 오동통면 한정판을 먹어보았다. 다시마의 담백하고 맛있는 국물 + 탄력 있는 오동통한 면발을 앞세워 맛이 아주 좋다고 한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너도 나도 먹방 인증을 하기 시작하면서 라면의 흥행을 다시 써나가고 있다.

완도산 청정 다시마가 무려 너구리의 2배가 들어있다!라고 대문짝 만하게 선전하고 있는데 까 보면 잉 뭐지? 3개나 들어있다^0^! (백 선생님 감사해유~~)
아니 한정판 이라지만…. 너무 좋잖아~~~~ 벌써부터 국물 맛이 어떨지 궁금하다.

라면은 물의 양이 중요하므로~ 울 아가 젖병을 빌려 계량을 하였다. 두 번 하고도 약간 더 넣음!

순서대로 슝슝슝~~~~

다시마 투척~~!!
스프투척~~~!!
라면도 투척~~~!

찬밥이 있었으면 딱인데! 남은 밥이 하나도 없었다.ㅜㅜ 다행히 김치는 있어서 다행!

조리 거의 완료! 보글~ 보글~ 군침이 돈다^^

드디어 완성~ 사진상으로는 맛없게 나왔지만 겁나 맛난다.

일단 맛 평을 하자면. 너구리 아류작이라고 얼마나 다를까 했는데 역시 다시마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가 너구리 베이스 맛이긴 한데 더 맛있게 조리된다. 너구리 순한 맛 버전? 맛이 나고 다시마가 많이 들어간 만큼 담백하고 뒷맛이 깔끔하다^^ 라면이 맵고 짜면서 MSG로 사람의 혀를 홀리는 맛이라면 요번 오동통면은 좀 더 건강해진 맛이난다. 색은 진하지만 나트륨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음식에 딱 간이 맞다는 느낌이 들고 살짝 달달한 맛이 나면서도 너구리의 그 맛과는 다른 오동통면 만의 특색 있는 맛이 난다. 덕분에 국물이 목으로 잘 넘어간다.

면의 경우 딱 보면 너구리와 비슷한데 먹어보면 더 굵고 쫄깃쫄깃 한 느낌이 나 제목 그대로 오동통한 면이다. 오동통하면서도 부드러운 면발이 국물과 조화를 이루어 목으로 술술 잘 넘어간다. 덕분에 국물까지 깔끔하게 뚝딱 처리 해 버렸다.

일단 한 번밖에 먹어보지 못해서 맛을 평하는건 성급하지만 첫 느낌은 굉장히 좋다!! 간이 잘 맞으면서도 깔끔하게 떨어지는 뒷맛이 좋았다. 다시마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먹고 난 뒤에 입에 남는 라면의 기름진 뒷맛도 훨씬 덜했다. 오동통한 면도 어떻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은 다른 라면들처럼 흐물흐물한 면발에 비해 훨씬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밥을 말아서 먹어봤어야 하는데. 아쉽다. 두 번째 먹을 때는 밥을 꼭 해놓고 먹어야겠다. 오동통면이 한정판으로 나오긴 했는데 너무 잘 나와서 정식 한정판(?)이 될련지도 모르겠다. 너구리를 뛰어넘는 라면이 될 수 있기를 마음속으로 응원해본다.

그리고 대기업과의 상생이라는 게 별거 없다. 쓰레기로 버려질지도 몰랐던 다시마를 다시 살려내 멋진 한정판을 만들어낸 오뚜기가 대단하고,
어려운 어가와의 상생을 이끌어낸 백종원 선생님은 더 더욱 칭찬해야 마땅하다.

기존의 나트륨 덩어리 라면 맛에 좀 질려서 다른 라면 맛을 맛보고 싶으면 한번 드셔 보길 권한다. 생각보다 맛있는 국물 맛에 반하게 될 것이다.

END.

PS. 밥을 못먹었으니 입가심으로 수박을 스샤샥~~~

정말 끄읏!